고객서비스 헌장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양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한 여성가족정책 연구기관으로서,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모든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며, 차별 없이 대우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불편 사항에 책임감 있게 응대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지켜나가겠습니다.
고객의 개념
내부고객 |
조직내부 구성원 |
기관 운영 의사 결정 참여자(이사회, 자문위원 등) |
정책·협력고객 |
본원의 정책을 필요로하는 수요자(정부 및 경상북도, 도의회, 22개 시군 등) |
정책 및 교육, 학술행사, 직업훈련,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류· 협력하는 수요자, 전문기관, 유관기관, MOU체결기관 등 |
일반고객 |
주요 프로그램(교육, 학술행사 등) 참여자 |
본원 방문자 |
잠재고객 |
직접적 관계는 없으나 향후 서비스 이용 가능성 있는 고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