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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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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의 경우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부서 및 직원 배치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 부재시, 동료가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문의하신 용무가 끝난 후에는 “다른 궁금한 사항을 없으십니까?”라고 추가적인 문의 사항여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 응대의 경우

  • 우리는 고객이 전화를 하실 경우 즉시 전화를 받겠으며, “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OO실, OOO입니다.”라고 수화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직원이나 부서 소관업무의 전화를 받을 경우 “OOO팀(담당자에게)으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으로 다시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고객의 성명과 용건, 연락처를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관련 사항에 대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가 끝난 뒤에는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없는지 확인한 뒤 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는다.

교육·훈련 고객의 경우

  • 처음 뵙게 될 때 “저는 교육·훈련 담당자 oo실 oo팀 ooo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교육 및 훈련이 종료된 뒤에는 “교육·훈련을 받으면서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 보완해야 할 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십시오.”라고 문의하여 의견사항을 꼭 접수하겠습니다.

인터넷 방문의 경우

  • 우리 개발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의견 접수 즉시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참여광장의 사업과제 제안, 클린신고센터, 홈페이지 건의로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으며,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답변하고, 만일 부서간 협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협의 후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서면의 경우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통신서류(우편, 팩스)에 대해서는 접수 후 업무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처리절차 등에 관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고객을 방문하기 전, 전화로 미리 방문목적을 설명 드리고 방문하며,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연락처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