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 정보광장 > 개발원소식

개발원소식

창업과 기업운영 경험을 들려줄 경북여성을 찾습니다-경북여성구술생애사 채록사업

창업과 기업운영 경험을 들려줄 경북여성을 찾습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경상북도, ‘여성기업인의 삶과 경험주제로

여덟 번째 구술생애사 채록 사업 추진, 경북여성 CEO 제보 받아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함께 여덟 번째 경북여성 구술생애사 채록사업을 추진하며 도민 제보를 받고 있다.

올해 채록 대상은 여성기업인으로, 여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라는 이중, 삼중의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산업과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여성CEO들 일과 삶 그리고 현장의 변화를 기록하고 조명할 예정이다.

경북 여성기업인들의 삶과 경험을 생생히 전해줄 수 있는 인물을 추천할 사람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053-817-6013)으로 알려주면 된다.

경북여성 구술생애사 채록사업은 역사의 전면이나 공적인 공간에서 이름이나 활동을 남기기는 어려웠지만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조용히 흘렀던 경북여성들의 생생하고 구체적인 삶의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고 조명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 총 7회의 구술채록을 진행하여 일제강점기 위안부 피해자, 독립운동가 후손, 새마을 여성리더, 파독간호사, 전통문화 전수자, 해녀와 어촌여성 등 총 53명의 생애를 조명하였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도 지역여성들의 삶과 역사를 지속적으로 조명해 나갈 예정이며, 축적된 Her-story는 사람 도서관(Human Library) 등과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창업과 기업운영 경험을 들려줄 경북여성 기업인을 찾습니다

  1. 발굴대상 : 경북 여성기업인들의 삶과 경험을 들려줄 장노년층 기업인

            - 섬유, 기계, 전기전자, 자동차, IT, 사회적기업, 농업 분야 등

  2. 접수기간 : 2020.4.10까지

  3. 추천방법 : 경북여성정책개발원(전화053-817-6013)으로 연락

  추천한 인물이 채록대상에 선정될 경우, 경북여성 구술생애사 책자 증정


 

 

 

목록
컨텐츠 담당자에게 이메일 민원신청

*표시 항목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이메일 민원신청
*
*
*
*
* 자동등록방지 이미지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숫자가 잘 안 보일 때 이미지를 클릭하면 새로운 숫자가 나옵니다.
취소